2023 서울엄마아빠택시 지원혜택,신청,사용방법 총정리
24개월 영아자녀를 두셨다면, 번호 인증 후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하세요.
숫자 붙이기
숨기기
서울엄마아빠택시란?
24개월 이하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영아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
자격조건
-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
-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는 사람
- 영아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사람
지금 신청가능한 지원사업👇
서울시는 24개월 이하의 영아 양육가정이 외출을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‘서울엄마아빠택시’ 사업을 시작했습니다.
이 사업은 대형 승합차에 KC 인증된 카시트를 비롯하여 살균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, 손소독제, 비말 차단 스크린 등을 설치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와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.
서울엄마아빠택시는 i.M(아이.엠) 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, 24개월 이하의 영아를 양육하는 실질적인 양육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서울시는 아기 한 명당 10만 원의 택시 이용권을 지원하여 양육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계획입니다. 신청 후 자치구에서 자격을 확인하고 승인하면, 영아 1인당 10만 원의 택시 이용권이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됩니다.
포인트를 받은 양육자는 택시 앱을 통해 ‘서울엄마아빠택시’를 호출하면 서울시 내 원하는 장소(병원, 나들이, 친인척 방문 등)에서 포인트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경우,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택시 이용 포인트를 신청할 수도 있으며, 택시를 이용할 때에는 전화(1688-7722, 전용 단축번호 5)로 ‘서울엄마아빠택시’를 호출하면 됩니다.
서울시는 16개 자치구에서 ‘서울엄마아빠택시’를 시범 운영하고, 내년에는 전 자치구로 확대할 계획입니다.